2014 Warsaw

Warsaw Marriott Hotel

문화 과학 궁전 (Palace of Culture and Science)
폴란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며, 유럽 연합에서는 8번째로 높은 건물에 해당한다. 스탈린 건축 양식으로 이오시프 스탈린에 의해 폴란드에게 증여 형식으로 건설되었으며 원래 명칭도 이오시프 스탈린 문화 과학 궁전 (Pałac Kultury i Nauki imienia Józefa Stalina)였지만 스탈린의 사후 스탈린 격하 운동에 따라 이오시프 스탈린의 명칭은 삭제되었다. 문화과학궁전은 높이 237 미터, 42층 높이, 첨탑의 높이가 49 미터이고 총 객실 수는 3,288개이다. 전체의 총 바닥 면적은 2만 3,000 평방 미터이며, 내부에는 3,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영화관, 극장, 박물관, 서점, 회의장, 전시장 등이 들어서 있다. 동유럽 혁명에 의한 사회주의 체제 붕괴 이후 기업의 사무실이 다수 입주 해 있다. 또한 FM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 송수신 장으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반가운 LG 전광판

폴란드 국립은행 (NBP : National Bank of Poland) 회장이었던 분인데 2010년 레흐 카진스키 대통령과 함께 항공기 추락 사고로 돌아가셨다고 함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 (Nicolaus Copernicus)
폴란드 출신의 천문학자이자 가톨릭 사제. 당시 주류였던 지구중심설(천동설)을 뒤집는 태양중심설(지동설)을 주장했는데 이는 과학 사상 가장 중요한 재발견으로 여겨지고 있다.


성 십자가 교회 (Holy Cross Church)


좌측 벽에 쇼팽의 심장이 묻혀 있다. 쇼팽은 1849년 10월 17일 39세의 나이로 프랑스에서 세상을 떠난다. 시신은 해부 되었으며 2주 후 마들렌느 사원에서 모짜르트의 레퀴엠 연주와 함께 장례를 치르게 되며, 유해는 1830년 폴란드를 떠날 때 친구들이 병에 담아 준 조국의 흙과 함께 라세즈의 묘지에 묻히게 된다. 그리고 여동생이 시신을 폴란드에 묻고자 했으나 여의치 않아 심장만 조국인 폴란드 바르샤바 성 심자가 교회로 보내졌다고 한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Hotel Bristol





The Royal Castle in Warsaw (우측)

지그문트 3세 바사 (Zygmunt III Waza, 1566~1632)
1596년 폴란드 수도를 크라쿠프에서 바르샤바로 옮김








바르바칸 (Barbakan)
14세기에 건축된 바르샤바를 둘러싼 요새로 말발굽 모양이 특징임




Zapiecek (자피에첵) : https://maps.app.goo.gl/FUR5fUomtEK5U61b6
폴란드 정통음식 Pierogi (피에로기: 폴란드식 만두)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



바르샤바 대학
숙소에서 구시가지까지 30~40분 정도면 충분히 걸어가는 거리
2차 세계대전 당시 도시의 80%가 포탄과 폭격으로 폐허가 되었었는데
종전 이후 철저한 고증과 완벽한 복원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한다.